디지털 네이티브의 유아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친숙해지며,
나아가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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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아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배움을 지원하는 디지털 놀이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
2. 유아의 놀이를 더욱 다채롭게 하고 배움을 확장하는 디지털 기술을 지원한다. |
3. 유아들의 움직임을 촉진하는 디지털 기술 경험 제공하기 등 디지털 환경에서 유아의 건강과 복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
4. 인간 고유의 감성과 상상력, 공감, 배려, 타인과의 소통 등 인간다움과 유아가 디지털 세상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디지털 시민의식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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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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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 디지털을 만나다 |
찾아라! 우리반 친구들(3월) 찰칵! <우리가 찾은 봄> 전시회 (4월) 건강 쑥쑥! 신나는 우리반 체조(증강현실 건강체조)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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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랄라! 즐거운 우리반송(뮤직 비디오) (6월, 7월) 내가 책 속으로 들어간다면?(가상배경 및 영상 동화) (9월) 지구를 위한 우리의 목소리(캠페인, 스티커 제작 등) (10월) |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내는 영상카드(움직이는 손글씨와 그림) (11월) 소중했던 우리들의 이야기(인터뷰, 영상편지, 추억 사진 등) (12월) |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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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활용 교육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
2. 디지털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