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Edu)에 테크(Tech)를 더하다+
목적



디지털 네이티브의 유아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친숙해지며, 
나아가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방침
1. 유아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배움을 지원하는 디지털 놀이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2. 유아의 놀이를 더욱 다채롭게 하고 배움을 확장하는 디지털 기술을 지원한다.
3. 유아들의 움직임을 촉진하는 디지털 기술 경험 제공하기 등 디지털 환경에서 유아의 건강과 복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4. 인간 고유의 감성과 상상력, 공감, 배려, 타인과의 소통 등 인간다움과 유아가 디지털 세상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디지털 시민의식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진사항
 놀이, 디지털을 만나다
    찾아라! 우리반 친구들(3월)                          찰칵! <우리가 찾은 봄> 전시회 (4월)                         건강 쑥쑥!  신나는 우리반 체조(증강현실 건강체조) (5월)            
   랄랄라! 즐거운 우리반송(뮤직 비디오) (6월, 7월)      내가 책 속으로 들어간다면?(가상배경 및 영상 동화) (9월)     지구를 위한 우리의 목소리(캠페인, 스티커 제작 등) (10월)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내는 영상카드(움직이는 손글씨와 그림) (11월)                  소중했던 우리들의 이야기(인터뷰, 영상편지, 추억 사진 등) (12월)
기대효과
1. 디지털 활용 교육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2. 디지털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